세는 나이 등 기준이 3가지나 있더라.
브람스와 바그너의 작품은 보통 한 무대에서 들을 수 없는 음악이다.이러한 색다른 프로그램은 새 지휘자의 의도를 반영한 듯하다.
그도 그럴 것이 브람스는 교향곡·실내악 등 기악음악 위주로 작곡했고.바그너야말로 내가 어떤 사운드의 세계에서 비롯됐는지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작곡가라는 지휘자 츠베덴의 인터뷰에서도 알 수 있듯이.사회와 문화를 자신의 음악에 겹겹이 채워 넣고자 하였다.
상반되는 미적 지향점을 감각적으로 실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.다소 빠른 템포로 시작한 제1악장은 형식감을 뚜렷하게 드러냈고.
대위적 짜임새가 현학적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.
바그너는 오페라 작곡가이다.박정희 정부 때 이중과세를 추방한다며 구정 대신 신정만 지내게 했지만 실패했다.
12월 출산이 기피되는 등 나이 혼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많이 목격했다.오는 6월 28일 시행에 들어간다.
나이에 이런 사족을 붙여야 하는 나라는 한국밖에 없다.한국도 1961년 만 나이의 공식사용을 선언했었다.